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및 절차, 혜택

착한 운전 마일리지라고 들어보셨나요? 평소 안전운전을 하시던 분들이라도 한 번쯤은 벌점을 받을 때가 있습니댜. 신호를 잘못 봤다거나, 운전중 폰을 봤다거나 이런거 3번만 어겨도 벌점 40점을 넘어가는데 이러면 운전 면허 정지입니다. 이때 쓸 수 있는게 착한 운전 마일리지입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및 절차, 혜택텍스트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및 절차, 혜택!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운전가가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사고를 예방하면 미일리지를 적립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마일리지는 10점당 면허 벌점이나 정지 일수를 10일 감경해줍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과 절차

오프라인 신청: 전국의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에 방문하여 운전면허증이나 신분들을 제시하고 서약서를 작성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정부 24,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또는 디지털원패스로 본인인증 로그인후 서약서를 작성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①정부24 어플을 다운받으세요.

②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검색하세요.

③로그인을 진행하면, 내 면허번호 등이 자동으로 떠요.

가장 중요한부분!

‘상기 본인은 오늘부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안전운전을 실천하여 선진 교통문화 정착에 노력할 것을 서약합니다’에 동의 해주셔야 합니다.

⑤마지막으로 ‘신청’버튼 누르면 끝!

착한 운전 마일리지의 혜택

  • 운전자가 서약한 내용을 실천하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가 10점 적립됩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면허정지 처분 시, 10점당 정지 일수 10일을 감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음주운전, 난폭 운전 등으로 면허가 정지된 경우에는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서약 횟수에 제한은 없으며, 해마다 무 위반, 무사고 서약을 하고 지키면 마일리지가 10점씩 계속 누적됩니다. 누적은 최대 50점까지 가능합니다.
  •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되어 면허 벌점을 공제하지 않으면 계속 유지됩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의 효과와 평가

착한 운전 마일리지 효과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운전자의 안전운전 의식을 높여주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문화를 개선하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운전면허 정지 처분 시,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이나 정지 일수를 감경받을 수 있습니다. 누적 마일리지 10점에 면허정지 일수 10일을 감경받을 수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평가

착한 운전 마일리지제는 2013년부터 시행되어 왔으며, 2020년까지 약 1,000만 명의 운전자가 서약하고, 약 1,600만 점의 마일리지가 적립되었습니다. 이 중 약 1,100만 점의 마일리지가 운전면허 정지 처분을 감경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제는 운전자의 만족도가 높으며, 교통법규 준수율과 안전운전 습관이 향상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